자주 묻는 질문
용어설명
  1. 자동차를 소유, 사용, 관리하는 동안에 생긴 자동차의 사고로 남의 재물을 멸실, 파손 또는 오손하여 법률상 손해배상책임을 짐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해서 보험금을 지급하는 자동차보험의 담보종류입니다.
  2. 자동차를 도난 당하여 경찰서에 신고한지 30일이 지나도록 도난 당한 자동차를 찾지 못하여 자동차보험에서 보상처리 받은 사고입니다(자동차보험 자기차량손해담보에 가입한 경우에만 제공가능)
  3. 자동차보험사고로 보험회사에 접수된 후 사고처리가 끝나지 않아 지급할 보험금액이 아직 확정되지 않은 사고를 말합니다.
  4. 자동차보험에서 보험사고가 발생하여 손해가 생겼을 경우 보험회사가 지급하는 보상금으로 자기부담금과 과실상계액등이 제외된 금액을 말합니다.
  5. 자동차사고로 자동차가 손상된 경우 보험회사가 지급하는 보험금 중에서 자동차 운반비, 대차료(렌트비용), 휴차료 등 간접손해와 과실상계액 등을 제외한, 자동차를 수리하는데 소요되는 직접적인 비용으로 부품비용, 공임 및 도장료로 이루어집니다.
FAQ
  1. 카히스토리에서 제공되는 수리비와 보험금의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수리비용은 말 그대로 해당 사고로 인하여 차량을 수리를 하는데 소요된 비용을 의미하며, 보통 수리비용은 부품/공임/도장 의 3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반면에 보험금의 경우는 실제 차량을 수리하는 비용이 아니라 해당 사고로 인하여 보험회사에서 지급된 금액의 최종 결산금액을 의미합니다. 보통 보험회사에서 차량의 수리를 진행하지 않고 차주가 현금으로 보상을 받는 경우, 수리에 대한 세부정보가 부재하여 카히스토리에 보험금으로 안내가 됩니다. 이 경우, 과실비율에 따라서 본인의 과실에 대한 비율이 공제되거나 렌트카 대여비 등이 포함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사고의 크기를 나타낸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카히스토리에는 과실비율 등 구체적인 사고 내용이 확인 되지 않기 때문에, 선택의 여지 없이 보험금으로 인해 대략적으로 사고에 대한 크기만을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금보다는 수리비가 조금 더 보험사고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카히스토리 보고서는 보험사에서 보상 처리한 자동차 사고에 대한 사고날짜와 대략적인 수리금액만을 제공하는 보조자료입니다. 안타깝지만 사고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확인이 어렵습니다. 보험개발원은 요율산출기관으로 사고에 대한 통계 데이터만 가지고 있을 뿐, 사고 처리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수집하지 않고 있습니다. 더불어 보험계약 및 사고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에 해당됩니다. 따라서, 보험사가 보유하고 있는 사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보험사에 보험계약자로 계신분(본인)을 통해서만(현재 차주 포함 안됨) 확인이 가능함을 안내드립니다. 사고에 대한 모든 내용을 상세하게 안내해드리고 싶지만 법적문제 등으로 그렇지 못한 점을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3. 안녕하십니까 카히스토리는 전자결제를 LG U+ 에서 대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LG U+ 전자결제 홈페이지에서 결제하신 정보(신용카드 번호 및 휴대폰 번호 등)를 입력하신 후에 영수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주소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pgweb.uplus.co.kr:8080/pg/wmp/etc/jsp/SettlementSearchr.jsp *접속 불가시 LG U+ 홈페이지 ( http://ecredit.uplus.co.kr/ ) 우측 하단에 "거래내역 조회"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4. 카히스토리 서비스는 2017년 2월 7일 부터 이용 수수료를 변경하였습니다. 일반 중고차 소비자가 1년에 2~3대의 차량을 사고이력정보를 통해 조회하는 것으로 파악 되어 1년 동안 5대의 차량에 대하여 건당 770원의 수수료가 부가 되며, 6회부터는 건당 2,200원의 수수료를 결제 하셔야 정보 조회가 가능 합니다. 감사합니다.
  5. 보험회사에서 자동차사고를 접수 후 수리, 보험금지급, 데이터 전송 및 반영 후 저희 보험개발원 카히스토리에 최종 반영되기까지 2.5개월~3개월 가량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해당 기간중에는 "수리비 미확정" 사고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다만, 보험사에서 해당 차량 복원을 위한 수리비 견적 금액은 알 수 있으나, 이 또한 매일 변동되는 자료로서 정확한 금액은 아닙니다. 또한 처음 접수 되었다가 최종 지급된 금액이 없을 경우에도 미확정으로 표시 될 수 있습니다.
무료침수사고 조회
자동차보험 사고자료를 기반으로
차량의 침수사고 발생여부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인기 차종조회
본 정보는 카히스토리를 통해
사고이력조회한 차량을 분석한
통계정보입니다

샘플보고서 보기

중고차 사고이력정보 보고서

에쿠스(EQUUS) / 12가 1234

정보조회일자 : 2015-11-07

전손 보험사고
전손 보험사고
1
도난 보험사고
도난 보험사고
1
침수 보험사고
침수 보험사고
없음
특수 용도 이력
특수 용도 이력
있음
내차 피해
내차 피해
4회 (44,162,388원)
상대차 피해
상대차 피해
2회 (4,283,000원)
소유자 변경
소유자 변경
2
차량번호 변경
차량번호 변경
있음
자동차보험 사고기록이 없었다고 해서 반드시 무사고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자동차의 일반적인 사양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조사 현대
자동차명 에쿠스(EQUUS)
배기량 2,972cc
사용연료 가솔린
연식 2004
차체형상 4도어 세단
용도 및 차종 자가용 승용
최초 보험 가입일자 2004년 1월 3일

과거 자동차번호 변경기록을 모두 검색하여 제공하는 것으로 대여용(렌트카), 영업용(택시 등)으로 사용된 적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여용도 사용이력(렌터카)
대여용도 사용이력(렌터카)
있음
영업용도 사용이력 없음
영업용도 사용이력
없음
관용용도 사용이력 없음
관용용도 사용이력
없음

소유자 변경이력은 자료수집 방법상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의심되는 사항이 있으시면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번호, 소유자 변경이력은 보고서 상의 제약에 따라 최근부터 4회 까지만 제공되기 때문에 요약 정보의 횟수와 상이 할 수 있습니다.

2011-09-20
변경
12가 XXXX
자가용 승용
2004-06-04
변경
-
-
2004-01-03
-
35허 XXXX
대여용 승용

자동차보험에서 보험금이 지급된 자동차사고기록 중 자동차품질에 특별히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는 사고(전손, 도난, 침수사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손 보험사고
전손 보험사고
2015-04-20
도난 보험사고
도난 보험사고
2010-08-20
침수 보험사고(분손)
침수 보험사고(분손)
없음
용어설명
  • 전손 보험사고
    손상된 자동차의 수리비용이 자동차가치(보험회사에서 적정하다고 인정한)를 초과한 경우(추정전손) 및 손상된 자동차의 수리가 불가능하거나 수리를 하더라도 자동차로서의 기능을 다할 수 없는 경우(절대전손)로 자동차보험에서 보상처리 받은 사고
  • 도난 보험사고
    자동차를 도난 당하여 경찰서에 신고한지 30일이 지나도록 도난 당한 자동차를 찾지 못하여 자동차 보험에서 보상처리 받은 사고
  • 침수 보험사고
    자동차를 운행하던 중 자동차 내부로 물이 들어와 시동이 꺼지거나, 주차 중 엔진 등에 물이 들어가 운행이 불가능하게 되어 자동차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12가 1234 차량이 자기차량손해담보에 가입하지 않은 동안에는 내 보험으로 처리한 사고이력정보의 제공이 불가능합니다.
미가입기간 2009년 03월 ~ 2010년 03월

보험금 및 수리(견적)비 출처에 따라서 '가입한 보험사에서 지급된 경우(내차 보험)'와 '다른 차량 보험에서 지급된 경우(상대 보험)'로 나뉘어 제공됩니다.
자동차사고로 상대 차량 또는 재물에 발생한 손해를 내 보험금에서 지급된 경우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 쌍방과실로 해당 자동차의 손상, 수리 기록이 내차 보험과 상대 보험에서 동시에 처리된 경우에는 '내차 보험’ 에만 표시되고 '상대 보험'에서는 생략됩니다. 

  • 2016-06-20
    내 차 사고 발생 (피해)
    내 차 보험 (처리) 상대 보험 (처리)
    수리(견적)비용 : 미확정 -
    상대 차 사고 발생 (피해)
    내 차 보험 (처리)
    -
  • 2015-04-20
    내 차 사고 발생 (피해)
    내 차 보험 (처리) 상대 보험 (처리)
    전손
    보험금 41,320,827
    -
    상대 차 사고 발생 (피해)
    내 차 보험 (처리)
    보험금 : 1,111,000
  • 2010-08-20
    내 차 사고 발생 (피해)
    내 차 보험 (처리) 상대 보험 (처리)
    최초 수리비용
    도난
    수리(견적)비용 2,318,870
    - 부품 : 793,077원
    - 공임 : 344,770원
    - 도장 : 531,980원
    -
    상대 차 사고 발생 (피해)
    내 차 보험 (처리)
    -
  • 2009-06-20
    내 차 사고 발생 (피해)
    내 차 보험 (처리) 상대 보험 (처리)
    - 수리(견적)비용 522,691
    - 부품 : 213,291원
    - 공임 : 309,400원
    - 도장 : 0원
    상대 차 사고 발생 (피해)
    내 차 보험 (처리)
    수리(견적)비용 3,172,000
    - 부품 : 0원
    - 공임 : 2,812,000원
    - 도장 : 360,000원
  • - 카히스토리 자료수집 방법상 일부 오류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의심되는 사항이 있으시면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 - 위 ‘수리(견적)비용’은 보험사가 지급하는 보험금 중에서 대차료, 휴차료 등 간접손해와 과실상계액 등을 제외한 수리 및 견적(부품/공임/도장) 비용으로 실제 지급된 보험금과 차이가 있습니다.
  • - 보험사고 이력은 최근 10건의 사고만 표시 등됩니다.
용어설명
  • 수리(견적)비용
    자동차사고로 자동차가 손상된 경우 보험회사가 지급하는 보험금 중에서 자동차 운반비, 대차료(렌트비용), 휴차료 등의 간접손해와 과실상계액 등을 제외한, 자동차를 수리하는데 소요되는 비용 또는 견적으로 부품비용, 공임 및 도장료로 이루어집니다
  • 미가입기간
    자기차량손해담보 미가입기간으로 해당기간에 대해서는 자기차량손해담보에 의해 지급된 자동차수리비 정보를 제공할 수 없는 기간
  • 내 차 보험
    내 보험으로 처리한 내 차 사고 (대인사고 제외)
  • 상대 보험
    다른 차량 보험으로 처리한 내 차 사고 (대인사고 제외)
  • 상대 차 피해
    내 보험으로 처리한 상대 차 사고 (대인사고 제외)

부가정보는 본 차종에 대한 일반정보로서, 외부기관에서 제공받은 자료를 사용합니다.
또한, 개별 차량에 대한 해당 여부는 별도의 확인이 필요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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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정보
없음
리콜정보
리콜정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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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침수사고에는 경미한 부분침수도 포함되며, 자료의 누락으로 ‘이력 없음’ 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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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고신고를 하였더라도 면책, 취소 등의 사유로 지급되지 않은 경우
    - 사고신고 후 자비로 처리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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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의 피해에 대한 손해를 보상받은 경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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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거래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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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매시장 투명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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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11. 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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