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용어설명
  1. 자동차를 소유, 사용, 관리하는 동안에 생긴 자동차의 사고로 남의 재물을 멸실, 파손 또는 오손하여 법률상 손해배상책임을 짐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해서 보험금을 지급하는 자동차보험의 담보종류입니다.
  2. 자동차를 도난 당하여 경찰서에 신고한지 30일이 지나도록 도난 당한 자동차를 찾지 못하여 자동차보험에서 보상처리 받은 사고입니다(자동차보험 자기차량손해담보에 가입한 경우에만 제공가능)
  3. 자동차보험사고로 보험회사에 접수된 후 사고처리가 끝나지 않아 지급할 보험금액이 아직 확정되지 않은 사고를 말합니다.
  4. 자동차보험에서 보험사고가 발생하여 손해가 생겼을 경우 보험회사가 지급하는 보상금으로 자기부담금과 과실상계액등이 제외된 금액을 말합니다.
  5. 자동차사고로 자동차가 손상된 경우 보험회사가 지급하는 보험금 중에서 자동차 운반비, 대차료(렌트비용), 휴차료 등 간접손해와 과실상계액 등을 제외한, 자동차를 수리하는데 소요되는 직접적인 비용으로 부품비용, 공임 및 도장료로 이루어집니다.
FAQ
  1. 카히스토리에서 제공되는 수리비와 보험금의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수리비용은 말 그대로 해당 사고로 인하여 차량을 수리를 하는데 소요된 비용을 의미하며, 보통 수리비용은 부품/공임/도장 의 3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반면에 보험금의 경우는 실제 차량을 수리하는 비용이 아니라 해당 사고로 인하여 보험회사에서 지급된 금액의 최종 결산금액을 의미합니다. 보통 보험회사에서 차량의 수리를 진행하지 않고 차주가 현금으로 보상을 받는 경우, 수리에 대한 세부정보가 부재하여 카히스토리에 보험금으로 안내가 됩니다. 이 경우, 과실비율에 따라서 본인의 과실에 대한 비율이 공제되거나 렌트카 대여비 등이 포함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사고의 크기를 나타낸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카히스토리에는 과실비율 등 구체적인 사고 내용이 확인 되지 않기 때문에, 선택의 여지 없이 보험금으로 인해 대략적으로 사고에 대한 크기만을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금보다는 수리비가 조금 더 보험사고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카히스토리 보고서는 보험사에서 보상 처리한 자동차 사고에 대한 사고날짜와 대략적인 수리금액만을 제공하는 보조자료입니다. 안타깝지만 사고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확인이 어렵습니다. 보험개발원은 요율산출기관으로 사고에 대한 통계 데이터만 가지고 있을 뿐, 사고 처리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수집하지 않고 있습니다. 더불어 보험계약 및 사고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에 해당됩니다. 따라서, 보험사가 보유하고 있는 사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보험사에 보험계약자로 계신분(본인)을 통해서만(현재 차주 포함 안됨) 확인이 가능함을 안내드립니다. 사고에 대한 모든 내용을 상세하게 안내해드리고 싶지만 법적문제 등으로 그렇지 못한 점을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3. 안녕하십니까 카히스토리는 전자결제를 KCP에서 대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KCP 전자결제 홈페이지에서 결제하신 정보(신용카드 번호 및 휴대폰 번호 등)를 입력하신 후에 영수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4. 카히스토리 서비스는 2017년 2월 7일 부터 이용 수수료를 변경하였습니다. 일반 중고차 소비자가 1년에 2~3대의 차량을 사고이력정보를 통해 조회하는 것으로 파악 되어 1년 동안 5대의 차량에 대하여 건당 770원의 수수료가 부가 되며, 6회부터는 건당 2,200원의 수수료를 결제 하셔야 정보 조회가 가능 합니다. 감사합니다.
  5. 보험회사에서 자동차사고를 접수 후 수리, 보험금지급, 데이터 전송 및 반영 후 저희 보험개발원 카히스토리에 최종 반영되기까지 2.5개월~3개월 가량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해당 기간중에는 "수리비 미확정" 사고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다만, 보험사에서 해당 차량 복원을 위한 수리비 견적 금액은 알 수 있으나, 이 또한 매일 변동되는 자료로서 정확한 금액은 아닙니다. 또한 처음 접수 되었다가 최종 지급된 금액이 없을 경우에도 미확정으로 표시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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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동의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사단법인 보험개발원(이하 "개발원"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카히스토리 및 카히스토리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원과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서비스"라 함은 개발원이 운영하는 카히스토리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앱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는 카히스토리 및 카히스토리 관련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2.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개발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3. "회원"이란 이 약관에 따라 "개발원"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4. 4. "비회원"이란 "이용자" 중 "회원"을 제외한 개인을 말합니다.
  5.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개발원"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6. "비밀번호"라 함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7. "포인트"라 함은 "이용자"가 "개발원"에서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가상의 가치를 의미합니다.
  8. 8. "보너스"라 함은 “개발원”이 "포인트"의 구매 또는 특정 "서비스"의 이용에 따라 "회원"에게 지급할 수 있는 가상의 가치를 말하며, “개발원”이 정한 기간내에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9. 9. "상품권"이라 함은 특정 "서비스"의 이용 또는 "보너스"로 교환할 수 있는 유가증권를 의미합니다.
  10. 10. "휴면계정"이라 함은 일정기간 로그인하지 않은 "회원"의 정보를 분리 저장하여 이용을 제한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화면상의 공지 또는 기타의 방법에 의한 공지를 통해 효력이 발생합니다.
  2. ② "개발원"은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별도 공지하게 됩니다.
  3. ③ "회원"이 변경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①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② “개발원”은 개별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그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1.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개발원"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② "개발원"은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개발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개발원"이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3. 자동차(원동기장치자전거 제외) 운전면허를 받을 수 없는 18세 미만인 개인인 경우
    4.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③ "개발원"은 전문기관을 통한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④ "개발원"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개발원"이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① "개발원"은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1. 1996년 이후 국내 자동차보험 자기차량손해담보 또는 대물보상 담보로 보상 받거나 보상해 준 차량의 수리비 또는 보험금 지급 금액 조회 서비스
    2. 2. 기타 "개발원"에서 공개 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②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③ "개발원"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발원"은 서비스제공화면 등을 이용하여 사전 공지합니다. 다만, "개발원"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④ "개발원"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7조 ("서비스"의 한계)

  1. ① “개발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정보의 한계가 있습니다.
    1. 1. 손해보험사의 1996년 이후의 국내 자동차보험 사고자료 등을 기초로 제공되며, 손해보험회사에 사고발생사실이 미신고 되었거나 보험사고처리가 되지 않은 사항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2. 2. "개발원"에 서비스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정보원천기관의 사정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지연 제공될 수 있으며, 정보원천기관의 데이터 오류나 처리과정의 과실로 인하여 정확하지 않은 정보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2. ② 중고차의 품질은 자동차관리법에서 정한 중고차성능·상태점검기록부를 통하여 확인하고, "개발원"의“서비스”는 중고차 품질확인 보조정보로써의 목적에 한하여 이용자의 판단과 책임 하에 서비스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제8조 ("개발원"의 의무)

  1. ① "개발원"은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② "개발원"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9조 ("이용자"의 의무)

  1.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1. 중고차 품질 확인을 위한 보조정보로서의 활용 외 다른 목적으로의 "서비스" 이용
    2. 2. "개발원"이 제공한 정보의 변경
    3. 3.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인터넷 등에 게시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단, "이용자" 본인이 소유한 차량의 판매를 목적으로 한 경우는 제외)
  2. 4.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개발원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재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5. "개발원"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4. 6. "개발원"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7.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 ② “이용자”는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개발원"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개발원"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③ "이용자"는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규정한 사항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② "개발원"은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③ 비밀번호 분실시 통보는 "회원"이 등록한 전자메일(e-mail) 주소로 안내하며 "회원"의 전자메일(e-mail) 주소 기입의 잘못 등 "회원"의 과실 및 정보관리 소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개발원"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면책사항)

  1. ① "개발원"은 천재지변, 정전, 이용량의 폭주 및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이용 장애 또는 "서비스" 제공 중지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② “개발원”은 "서비스" 이용에 있어 "개발원"의 귀책사유가 아닌 사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손해배상)

  1. ① "이용자"가 제9조를 위반하거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개발원"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때에는 손해배상 책임을 집니다.
  2. ② "이용자"가 제9조를 위반하거나 민·형사상 불법행위로 인하여 "개발원"이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나 소송을 비롯한 각종의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에 당해 "이용자"는 "개발원"의 면책관련 요청에 대해 적극적으로 응하여야 합니다.

제13조 (계약의 해지 및 이용 제한)

  1. ①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개발원”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회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② "개발원"은 "이용자"가 다음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2.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3. "이용자"가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4.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5.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 6. 같은 이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7. 7.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8. 8. 기타 관련법령이나 "개발원"이 정한 이용조건을 위배하는 경우
  3. ③ 1년 동안 "서비스"에 접속하지 않은 "회원"의 "아이디"는 휴면 상태로 전환 될 수 있으며, "개발원"은 휴면 상태 전환 전에 통지를 합니다.
  4. ④ 휴면 상태로 전환된 "회원"은 서비스의 접속이 제한되며, 사용을 원하는 경우 절차를 통하여 휴면 상태 해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⑤ 휴면 상태로 전환된 시점으로부터 약 2년간 보관 및 유지하며, 기간 내에 접속하지 않는 "회원"에게 삭제 통지를 합니다. 그럼에도 휴면 상태를 해제하지 않은 "회원"은 모든 데이터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제14조 (이용제한 통지 및 이의신청)

  1. ① 개발원은 제13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회원 등록시 기재한 전화나 전자메일(e-mail) 발송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개발원"이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③ 개발원은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④ 개발원은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15조 (이용자의 게시물)

  1. ①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② "개발원"은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모든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4.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개발원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6. 6. 현재 국내에 판매되고 있거나 과거 판매된 적이 있는 자료 또는 국내에 해당 자료의 라이선스를 가진 업체가 있는 경우
    7. 7. 바이러스, 악성코드 등에 감염 되거나 크랙 및 셰어웨어를 게시한 경우
    8. 8. 매매, 유통에 대한 매매 알선을 한 경우
    9. 9.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의 7항에 위배되는 내용의 자료

제16조 (이용수수료)

  1. ①"개발원"이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개발원"이 정한 이용수수료를 지불하여야 합니다.
  2. ②이용수수료는 [별표1]과 같으며, 변경 시에는 제3조 제1항의 방법을 준용하여 알려드립니다.
  3. ③"회원"은 "포인트"를 구매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유료 서비스 이용시 일정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4. ④"개발원"은 1회, 1일, 1개월 충전 한도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⑤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개발원"은 "회원"의 "포인트" 충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1. 최대충전한도를 초과한 경우
  7. 2. "포인트"를 충전한 "회원"이 "개발원"이 정하는 "포인트" 사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8. 3. 타인의 명의, 계좌정보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으로 "개발원"이 제공하는 "포인트" 충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9. 4. 기타 충전이 불가능한 기술적, 제도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10. ⑥"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충전일로부터 3년(36개월)입니다.
  11. ⑦전 항과 별개로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포인트"가 소멸됩니다.
  12. 1. 회원의 탈퇴
    탈퇴를 하고자하는 "회원"이 포인트를 보유한 경우 "잔여포인트"를 모두 사용 후 탈퇴해야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미사용 포인트는 회원 탈퇴와 동시에 복구가 불가한 상태로 소멸되고, 재가입 시에도 복원되지 않습니다.
  13. 2. 자격상실
    본 약관 제13조 제2항에 따른 "회원" 탈퇴 시, "보유포인트"는 복구가 불가한 상태로 즉시 소멸되며, 재가입시에도 복원되지 않습니다.
  14. ⑧"회원"은 유효한 "보너스"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유료 서비스 이용시 일정 "보너스"가 차감됩니다.
  15. ⑨"보너스"의 유효기간은 180일이며, 유효기간 경과 후에는 자동 소멸됩니다.
  16. ⑩적립된 "포인트"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60일 이내에 "개발원"에 정정 신청을 해야하며, "개발원"은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정정 절차를 마쳐야합니다. 단, "회원"은 필요한 경우 "포인트"적립 오류를 증명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 (영수증 등)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17. ⑪"포인트"의 환불기준은 별표2와 같으며, 본 약관에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그 해당분은 환불하지 않습니다.

제17조 (손해보상)

  1. ① 제7조의 서비스의 한계에도 불구하고 "개발원"의 "서비스"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100,000원을 한도로 손해보상금을 지급하여 드립니다. 단, 손해금액은 객관적으로 입증해야 합니다.
  2. ② 위1항의 손해보상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개발원"이 정한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팩스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3. ③ "이용자"의 신청이 타당하다는 것이 인정된 경우 신청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손해보상금을 지급하여 드립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신청이 타당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손해보상금을 지급하지 못하는 사유를 회신하여 드립니다.

제18조 (분쟁조정 및 관할법원)

  1. ①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와 "개발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2. ② "개발원"과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은 "개발원"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부 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9월 19일부터 시행한다.

【별표 1】

- 정보이용료
건당 2,200원 (부가세 포함)
단, 회원인 경우 최근 1년 내 5건 이하 770원 (부가세 포함)

【별표 2】
환불 정책

【별표 3】
  1. -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등 기기에서 포인트 환불기준
  2. - 포인트 미사용시 : 애플(社) 앱스토어를 통하여 환불.
  3. - 포인트 사용시 : 앱스토어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에서 환불을 요청한 당일 장이 마감한 15시 이후의 환율을 기준으로 환불 금액을 계산.

환불금액 계산 : (결제금액 - 결제 수수료) - (사용한 포인트 × 환율금액)

개인정보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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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 행위 제재 및 증빙, 관련 법령의 이행
  • 나.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에의 활용
    통계 및 서비스 이용 행위 분석을 통한 서비스 개선,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관련 행사나 정보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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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침수전손사고조회 : 성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회원가입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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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원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면양식, 팩스, 전화, 게시판, 이메일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개발원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수집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가. 이용자의 별도 동의가 있는 경우
  • 나.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수사기관이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요구하는 경우에 한함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 해지 사유에 해당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가. 서비스 운영을 위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약관 제13조에 의한 이용 제한)
    보존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
    보존 이용 :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1년
  •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 가. 파기절차
    -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그 보유기간이 종료되는 경우 개발원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파기합니다.
  • 나. 파기방법
    - 서면 기재된 개인정보는 파쇄기로 파기하거나 소각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그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개발원은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위탁처리 정보 개인정보 이용기간
서울신용평가정보(주) 본인확인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등 해당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KCP 전자결제 -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등
- 휴대폰 결제시: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 계좌이체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8.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보험개발원은 이용자께서 개발원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함」버튼 또는 「동의 안함」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함」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9.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 및 삭제가 완료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되는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라 처리합니다.

10.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개발원에서는 모바일 서비스 이용자가 “자동 로그인”을 원하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자의 모바일 기기에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쿠키)을 저장합니다. 이후 이용자가 카히스토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할 경우 해당 텍스트 파일을 읽어 로그인 상태를 유지합니다.
- 이용자는 언제든지 “자동 로그인” 사용을 해지함으로써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Internet Explorer에서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2.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3. ③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 • Chrome에서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②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를 선택합니다.
    3. ③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에서 쿠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발원은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가.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합니다.
  • 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및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은 직무별로 차등화하여 부여하며 비밀번호의 생성방법, 변경 주기 등을 규정 운영하고 있습니다.
    - 또한 네트워크접근제어시스템과 침입차단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내ㆍ외부로 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합니다.
  • 다. 비밀번호 암호화
    -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 라. 접근기록의 보관 및 위ㆍ변조 방지
    - 시스템에 접근한 로그인 기록(접근일시, 접근자, 접근경로, 접근IP)을 보관하며, 위ㆍ변조 방지를 위해 접근제어를 실시합니다.
  • 마. 해킹 등에 대한 대비를 위해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운영
    -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백신프로그램, 출력물 워터마킹 솔루션 등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ㆍ점검을 시행합니다. 또한 정기적인 취약점분석을 통하여 보안에 대비합니다.
  • 바. 물리적 접근방지
    - 전산실 출입은 등록된 서버 관리자만 출입가능하고 일반 임직원은 출입 불가하도록 통제합니다.
  • 사.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담당자에 한정하여 지정, 최소화 하고 개인정보 보호교육을 정기 및 수시로 실시합니다.

12. 개인정보보호 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의 처리
  • 가. 개발원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부서의 명칭 : 정보서비스2팀
    - 전화번호 : 1577-7888 (평일 오전 9시 ~ 오후 5시30분)
    - 팩스번호 : 02-368-8695
    - e-mail : carhistory@kidi.or.kr
    - 주 소 :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6길 38 보험개발원
    ※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다음 근무 일자에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나.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02-3480-357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13.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알아야 할 기타 사항

인터넷 등 온라인상에서 이용자가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들이 수집하여 사용할 수 있음을 항상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14. 전자결제시스템
  • -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는 KCP의 전자결제시스템을 이용합니다.
  • - 전자결제는 데이콤의 보안망을 통하여 128비트 수준의 암호화방식으로 처리되어 안전합니다.
  • - 신용카드는 반드시 조회자 본인카드로 결제하셔야 하며, 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및 비밀번호를 알고 있어야 결제가 가능합니다.
    ※ 결제 가능한 카드 : 국내에서 발급받은 모든 신용카드(직불카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15.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변경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가능한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 2004년 4월 7일
- 개인정보취급방침 최종 변경일자 : 2019년 1월 1일
※ 이전 개인정보취급방침 : 2015년 8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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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하신 정보는 신용평가기관에 본인확인용으로 제공됩니다. 타인의 정보 및 주민등록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 관련법률 : 주민등록법 제 37조(벌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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