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조 ("서비스"의 제공 등)
- ① "개발원"은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1996년 이후 국내 자동차보험 자기차량손해담보 또는 대물보상 담보로 보상 받거나 보상해 준 차량의 수리비 또는 보험금 지급 금액 조회 서비스
- 2. 기타 "개발원"에서 공개 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②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③ "개발원"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발원"은 서비스제공화면 등을 이용하여 사전 공지합니다. 다만, "개발원"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④ "개발원"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7조 ("서비스"의 한계)
- ① “개발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정보의 한계가 있습니다.
- 1. 손해보험사의 1996년 이후의 국내 자동차보험 사고자료 등을 기초로 제공되며, 손해보험회사에 사고발생사실이 미신고 되었거나 보험사고처리가 되지 않은 사항은 제공 되지 않습니다.
- 2. "개발원"에 서비스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정보원천기관의 사정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지연 제공될 수 있으며, 정보원천기관의 데이터 오류나 처리과정의 과실로 인하여 정확하지 않은 정보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 ② 중고차의 품질은 자동차관리법에서 정한 중고차성능·상태점검기록부를 통하여 확인하고, "개발원"의“서비스”는 중고차 품질확인 보조정보로써의 목적에 한하여 이용자의 판단과
책임 하에 서비스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제8조 ("개발원"의 의무)
- ① "개발원"은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② "개발원"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9조 ("이용자"의 의무)
-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1. 중고차 품질 확인을 위한 보조정보로서의 활용 외 다른 목적으로의 "서비스" 이용
- 2. "개발원"이 제공한 정보의 변경
- 3.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인터넷 등에 게시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단, "이용자" 본인이 소유한 차량의 판매를 목적으로 한 경우는 제외)
- 4.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개발원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재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5. "개발원"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6. "개발원"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② “이용자”는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개발원"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개발원"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③ "이용자"는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규정한 사항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② "개발원"은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③ 비밀번호 분실시 통보는 "회원"이 등록한 전자메일(e-mail) 주소로 안내하며 "회원"의 전자메일(e-mail) 주소 기입의 잘못 등 "회원"의 과실 및 정보관리 소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개발원"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면책사항)
- ① "개발원"은 천재지변, 정전, 이용량의 폭주 및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이용 장애 또는 "서비스" 제공 중지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② “개발원”은 "서비스" 이용에 있어 "개발원"의 귀책사유가 아닌 사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손해배상)
- ① "이용자"가 제9조를 위반하거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개발원"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때에는 손해배상 책임을 집니다.
- ② "이용자"가 제9조를 위반하거나 민·형사상 불법행위로 인하여 "개발원"이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나 소송을 비롯한 각종의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에 당해 "이용자"는 "개발원"의 면책관련 요청에 대해 적극적으로 응하여야 합니다.
제13조 (계약의 해지 및 이용 제한)
- ①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개발원”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회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② "개발원"은 "이용자"가 다음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 3. "이용자"가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 4.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6. 같은 이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 7.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8. 기타 관련법령이나 "개발원"이 정한 이용조건을 위배하는 경우
- ③ 1년 동안 "서비스"에 접속하지 않은 "회원"의 "아이디"는 휴면 상태로 전환 될 수 있으며, "개발원"은 휴면 상태 전환 전에 통지를 합니다.
- ④ 휴면 상태로 전환된 "회원"은 서비스의 접속이 제한되며, 사용을 원하는 경우 절차를 통하여 휴면 상태 해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⑤ 휴면 상태로 전환된 시점으로부터 약 2년간 보관 및 유지하며, 기간 내에 접속하지 않는 "회원"에게 삭제 통지를 합니다. 그럼에도 휴면 상태를 해제하지 않은 "회원"은 모든 데이터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제14조 (이용제한 통지 및 이의신청)
- ① 개발원은 제13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회원 등록시 기재한 전화나 전자메일(e-mail) 발송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개발원"이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③ 개발원은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 ④ 개발원은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15조 (이용자의 게시물)
- ①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 ② "개발원"은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모든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4.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개발원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 6. 현재 국내에 판매되고 있거나 과거 판매된 적이 있는 자료 또는 국내에 해당 자료의 라이선스를 가진 업체가 있는 경우
- 7. 바이러스, 악성코드 등에 감염 되거나 크랙 및 셰어웨어를 게시한 경우
- 8. 매매, 유통에 대한 매매 알선을 한 경우
- 9.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의 7항에 위배되는 내용의 자료
제16조 (이용수수료)
- ① "개발원"이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개발원"이 정한 이용수수료를 지불하여야 합니다.
- ② 이용수수료는 [별표1]과 같으며, 변경 시에는 제3조 제1항의 방법을 준용하여 알려드립니다.
- ③ "회원"은 "포인트"를 구매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유료 서비스 이용시 일정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 ④ "회원"은 유효한 "보너스"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유료 서비스 이용시 일정 "보너스"가 차감됩니다.
- ⑤ "포인트" 구매자의 환불기준은 별표2와 같으며, 본 약관에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그 해당분에 대하여는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손해보상)
- ① 제7조의 서비스의 한계에도 불구하고 "개발원"의 "서비스"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100,000원을 한도로 손해보상금을 지급하여 드립니다. 단, 손해금액은 객관적으로 입증해야 합니다.
- ② 위1항의 손해보상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개발원"이 정한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팩스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③ "이용자"의 신청이 타당하다는 것이 인정된 경우 신청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손해보상금을 지급하여 드립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신청이 타당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손해보상금을 지급하지 못하는 사유를 회신하여 드립니다.
제18조 (분쟁조정 및 관할법원)
- ①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와 "개발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 ② "개발원"과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은 "개발원"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부 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5년 8월 18일부터 적용한다.
【별표 1】
- 정보이용료
건당 3,300원 (부가세 포함)
단, 회원이나 본인확인 동의시 최근 1년 내 5건 이하 1,100원 (부가세 포함)
- 아이폰, 아이패드 등의 기기에서 앱을 사용하는 경우 정보이용료
건당 4.39$
단, 최근 1년 내 5건 이하 2.19$
【별표 2】
- 미사용 포인트 환불기준
▷ 환불 원칙 구매 포인트 일괄구매에 따라 추가로 지급해 드린 보너스는 환불시 포인트에서 차감하며, 100포인트 당 3,300원으로 환산하여 구매자 본인 명의의 금융계좌로 입금 하여 드립니다.
▷ 환불방법
- 계좌송금
주) 환불금액 계산 : ((① - ②) × 33) - (③ + ④)
① 잔여 포인트
② 사용보너스
③ 결제수수료
④ 송금수수료(은행에 따라 실비적용)
【별표 3】
-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등 기기에서 포인트 환불기준
▷ 포인트 미사용시 : 애플(社) 앱스토어를 통하여 환불.
▷ 포인트 사용시 : 앱스토어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에서 환불을 요청한 당일 장이 마감한 15시 이후의 환율을 기준으로 환불 금액을 계산.
▷ 환불금액 계산 : (결제금액 - 결제 수수료) - (사용한 포인트 × 환율금액)